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리뷰

1구인덕션으로 강추, 정말 예쁜 락앤락 살롱 포터블 원형인덕션

by 집도비 2021. 1. 4.

오늘은 완전 예쁜 인덕션을 소개해볼게요. 락앤락에서 나온 살롱포터블 인덕션입니다.

제가 인덕션이 필요해서 이쁜걸로 폭풍 찾다가, 삼성에서 나온 더플레이트에 꽂혔었어요. 그런데 조금 비싸잖아요 이쁘긴이쁜데.... 공간도 조금 더 차지할 것 같고-_ㅠ 원형으로 우선 보고 있었거든요.

 

조금만 더 찾아보자! 하던 차에 마침 발견한 락앤락 살롱포터블 인덕션,

한눈에 보자마자 더플레이트를 잊어버렸습니다.

포장이 꼼꼼하게 왔어요. 박스여니 박스, 그안에 제품박스, 또 안에 스티로폼까지!

 

 

진리의 화이트를 버리고 블랙을 선택한건 저 골드 포인트때문이었어요.

블랙 앤 골드야말로 진리아닌가요??ㅎㅎ

영롱하쥬?

블랙에 상단에도 골드로 쫙~~~

주방에 포인트로 너무 예쁘더라구요.

원형이라서 공간차지도 적은편이구요!

저는 공방에서 쓸 용도로 구매했어요. 공방과도 이질감없이 이쁜 비주얼이죠.

항상 꺼내놔야하고, 그렇다고 위에 냄비가 올라가있거나 그렇지 않을테니깐 상단도 이쁜걸로 골랐죠.

(조명도 조만간 리뷰해볼게요!)

앞면입니다. 무광 블랙에 가운데 돌리는 다이얼이 있어요.

전원을 켜면 동그라미 안으로 숫자가 뜬답니다.

터치로는 예약, 잠금, 모드, 전원이 있어요.

뒷면은 이렇게 생겼어요. 

다리가 네 개 있어서 조금 바닥에서 떨어집니다.

미끄럼 방지가 되어 있는듯했어요.

아직 배치할 곳은 못정했는데, 우선 예쁘니깐 아무데나 올려봅니다. 

블랙인데 이렇게 이뻐도 되나요

1구인덕션은 요즘 집에서 식탁에 놓고 조리하면서 먹을 때도 많이 쓰더라구요.

살롱포터블인덕션은 이뻐서 조리후 그대로 플레이팅까지 놔도 이상하지 않을거같아요.

드롱기랑 같이 놓았어요. 삼년동안 열일중인 드롱기도 곧 올려볼게요.

드롱기크기를 아시면 크기 비교가 될텐데, 구체적인 사이즈를 올려볼게요.

 

가로265*세로278*높이70mm

(세로는 튀어나온 다이얼 포함한 길이입니다.)

 

 

그래, 이제 이쁜건 알겠어. 그런데 성능은 ????

 

 

FS-IC001-2 모델명이에요.

(사실 이 모델명으로 최저가검색을 해보니 다른 디자인의 더 저렴한 인덕션도 뜨더라구요.

그런데 저는 돈 조금 더 주고 이쁜 락앤락꺼로 구매한거랍니다,

하단에 사용기도 썼으니 디자인 필요없다 기능만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상판은 블랙크리스탈로 단단하게 구성되어있다네요.

그리고 전원을 켜고 올려두면,

인덕션 전용 용기인지 확인을 해준다고해요.

 

인덕션은 하이라이트랑 다르게 전용냄비를 써야하는거 아시죠??

(저 그래서 전용냄비도 샀어영... 이쁜거 샀으니 조만간 리뷰 기대해주세요....ㅋㅋ)

 

전원을 켜면 이렇게 C가 화면에 뜨더라구요.

참 요 모델은 2000와트짜리에요~

1구인덕션 구매하실때는 와트수를 보면 파워를 알 수 있죠.

저는 무조건 2000와트짜리만 봤답니다.

왼쪽이 전원코드를 꽂은 상태구요.

오른쪽이 전원을 터치해 켠 상태입니다.

가운데 디스플레이화면에 ON이라고 떴죠.

 

인덕션 전용냄비가 오기전이라 있는 물솥을 우선 올려봤어요.

전원 바로 위에 파워/온도 모드를 누르면 P6에 맞춰집니다.

총 1~9단계까지 있어요.

물솥에는 떡을 쪄보려고 물을 4분의 1정도 채운 상태였어요.

바로 다이얼을 돌려서 9단계로 올렸습니다.

저희 집에는 가스렌지를 쓰는데요. 화력이 좋은 편이거든요,

그런데 인덕션 화력에 비하면 약한편이에요.

9단계로 놓으면 물이 아주 팔팔 끓습니다. 2000와트파워겠죠;

 

그리고 물 끓는 속도도 훨씬 빨라요.

예전 집에서 쓰던 하이라이터에 비할게 아니더라구요;

 

다음은 소음을 확인해보고 갈게요.

아래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인덕션의 단점으로는 대표적으로 2개가 있습니다.

하나는 전용용기를 사용해야 한다는 것,

두 번째는 소음이에요.

 

어떤 인덕션을 사용해도 작동원리 때문인지 소음이 조금나더라구요.

저는 오래 하루 종일 쓰는거 아니고 하루에 몇 번 안쓰기때문에 지나칠 수 있을 정도였는데요,

확실히 9단계로 끓이면 소리가 더 커지더라구요.

 

유튜브 강의 틀어둔게 잘 안들렸어요.

넷플릭스는 그래도 좀 들리던데, (그 강의 목소리가 큰 편은 아닌지라)

금방 보글보글 증기가 올라옵니다.

9단계는 저는 정말 급하게 물끓일때가 아니면 많이 쓰진 않을거같아요.

정말 강력하거든요 --

9단계 파워 소리 한 번 또 들어보세요~

강력한 소리입니다 =ㅁ=/

 

식탁에서 보온 정도로 끓이며 먹는건 단계를 한참 낮춰도 될거에요,

그럼 소음도 이것보다는 훨씬 줄어들더라구요.

 

내돈내산 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