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리뷰

포천 가볼만한 곳 아트밸리

by 집도비 2023. 6. 19.

지난주에는 조금 먼 곳으로 가봤습니다. 경기도 포천에 있는 아트밸리에요. 아트밸리는 자연경관이 멋있는 곳입니다. 가족단위 여행에도 좋은 관광지라 추천해봅니다. 

 

포천 아트밸리 위치, 주차

제가 운전을 시작하고보니 주차정보가 참 중요하더라구요. 운전을 한 뒤로는 글 쓸때도 주차를 빼놓지 않고 있습니다. 일단 위치부터 볼게요. 포천 아트밸리는 포천시 신북면 아트밸리로234에 있습니다. 아트밸리가 있어서 주소도 아트밸리로 네요. 차로 가면 쉽게 찾을 수 있는 장소입니다. 주차장은 꽤 넓은 편입니다. 주차료는 따로 받지 않아서 무료 주차가 가능합니다. 입구에 편의점과 육개장집이 하나 있어서 포천 아트밸리에서 식사를 한다면 선택지가 많지 않으니 가기 전 식사를 추천합니다. 저희는 아트밸리를 보고 포천에서 유명한 이동갈비를 먹고 왔습니다. 

포천 아트밸리 입장료

어른은 5,000원 / 청소년과 군인은 3,000원 / 어린이는 1,500원으로 비싸지 않은 입장료를 받고 있습니다. 단체로 방문시에는 단체할인이 더 있으니 참고하세요. 단체는 20명이상입니다. 포천 아트밸리하면 에메랄드 빛의 호수와 더불어 생각나는 것이 하나 있죠. 바로 모노레일입니다. 모노레일도 입구에서 표를 팔고 있으니 같이 가격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아트밸리 모노레일 가격

모노레일 성인(왕복) 5,300원 / 편도로하면 4,300원입니다. 왕복과 편도 금액차이가 천원뿐이라 웬만하면 왕복을 추천합니다. 모노레일 청소년은 왕복 4,300원 편도는 3,300원입니다. 모노레일 어린이 왕복은 3,300원 편도는 2,600원입니다. 가족단위로 방문해도 모노레일을 타볼 수 있도록 저렴한 가격에 운행중입니다. 아트밸리는 경사로를 꽤 올라가야하므로 노약자와 방문시에는 모노레일을 추천합니다. 모노레일 구간은 500m입니다. 도보로 간다면 500m를 걸어 올라갔다가 내려온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오르막길이라 올라갈때는 15분 정도, 내려올때는 10분정도라고 아트밸리측에서 안내해줍니다. 개인마다 편차가 있으므로 참고하세요.  저는 개인적으로 아이가 없을때는 그냥 걷는 것을 선택했습니다. 모노레일을 타는 시간은 5분남짓인데, 모노레일 배차간격이 15분입니다. 

 

아래는 모노레일 탑승장 위치입니다. 모노레일을 타실 분들은 한번씩 보고 가세요.

 

아트밸리 모노레일 탑승시 주의사항

어린 아기와 갔다면 유모차를 가지고 갔을겁니다. 유모차는 탑승시 접어야합니다. 세발자전거는 탑승이 불가합니다. 아이스크림, 음료수 등의 음식물은 반입이 불가합니다. 반려견 등의 반려동물은 케이지에 넣어야 입장이 가능합니다. 

 

아트밸리에 가면 그밖에 포천 가볼만한 장소에 대한 지도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아트밸리 하나만 보고 포천에 가기는 쉽지 않습니다. 허브아일랜드, 수목원, 한탄강 등이 있으니 가는 길에 같이 들려도 좋습니다. 

 

모노레일 운행시간

겨울(12월 1일 ~ 2월28일)에는 10시 ~ 오후6시50분까지 운행합니다. 매표는 오후6시 마감합니다. 

여름(3월 1일 ~ 11월 30일)에는 9시 ~ 오후 6시 50분까지 운행합니다. 평일 기준입니다. 공휴일이나 토요일, 일요일은 7시 50분까지 여름철 운행하니 참고하세요. 매표는 계절상관없이 6시 마감입니다. 

 

아트밸리 관광 코스

천문과학관에 먼저 올라가게 됩니다. 그리고 호수로 갑니다. 푸른 에메랄드 빛의 호수가 정말 예쁘답니다. 호수전망대에서 호수를 본 후 천주호, 하늘정원으로 갑니다. 그 후 조각공원을 본 다음 다시 내려오면 됩니다. 아트밸리를 전부 관광하는데 개인차는 있겠지만 성인 기준 1시간 ~ 1시간 반정도면 됩니다. 아트밸리측 안내에는 2시간 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정말 넉넉잡아야 2시간을 채워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아트밸리의 푸른 호수

자연 경관만은 정말 아름답습니다. 생각보다 금방 관광이 끝나지만, 이 푸른 호수를 보기위해 많은 사람들이 찾습니다. 포천에 간다면 아트밸리의 푸른호수를 구경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