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리뷰

부천 소사대공원 무료 물놀이터

by 집도비 2023. 7. 10.

유아를 키우고 있는데 여름이 왔다면, 기다려지는 시간이 있습니다. 시에서 운영하는 무료 물놀이터에요. 여름에 개장해서 놀 수 있도록 곳곳에서 무료 물놀이터를 운영합니다. 부천에도 상당히 여러 곳의 공원이 물놀이장을 갖추고 있습니다.

 

 

부천 무료 물놀이터 추천연령

입장은 13세 미만이라고 적혀있습니다. 초등까지 입장가능하다는 얘기지만 대부분 초등 저학년까지 즐겁게 놀 수 있는 이곳은 보통 수심이 얕습니다. 수영장이 아닌 물놀이터라서 아이들 발목~ 종아리 정도의 물을 제공합니다. 얕은 물이지만 3세이하는 보호자가 반드시 동반입장해야합니다. 초등저학년만 되도 아이들이 꽤나 크기 때문에, 어린아기들은 부모가 같이 따라다니며 보호해야합니다. 성인의 경우 입장이 가능하진 않지만 보통 아이들과 같이 온 부모들이므로 너무 더울때는 발정도는 같이 담그고 있습니다. 

 

부천 물놀이터 운영기간과 시간

올해는 코로나가 잠잠해져서 그런지 운영기간이 늘었습니다. 6월 24일 토요일부터 7월 16일 일요일까지는 주말만 운영합니다. 7월 21일 금요일부터 8월 20일 일요일까지는 평일에도 같이 운영합니다. 청소와 휴식을 위해 휴무일은 필요합니다. 월요일과 우천일에 휴장합니다. 하지만 하루종일 비가 오는게 아니라면 일단 운영을 하더라구요. 부천시 콜센터에 문의한 결과, 흐린날도 개장은 했다가 비가 쏟아지면 현장상황에 따라 폐장을 한다고 합니다. 비가 어느정도 올때 폐장한다고 얘기하는 것은 어렵지만, 일단 개장을 한다는 것 참고하세요. 운영시간은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입니다. 45분 운영하고 15분간 휴식을 합니다. 그리고 1시부터 2시까지 점심시간으로 휴식이니 시간을 확인 후 방문하세요. 

 

부천 무료 물놀이장 준비물

필수 준비물은 수영복이나 래쉬가드입니다. 아쿠아슈즈도 필히 착용해야 합니다. 수질관리를 위해 아쿠아슈즈 착용을 확인합니다. 어른의 경우 래쉬가드까지 입을 필요는 없고, 기능성 운동복 정도면 충분합니다. 물이 흡수하지 않는 재질이면 됩니다. 가져가면 좋을 준비물도 있습니다. 돗자리입니다. 한타임 이상 놀 계획이라면 작은 돗자리를 챙겨야합니다. 15분 휴식시간에는 물에 들어갈 수 없고, 물밖에서 말그대로 쉬어야하는데 서있기란 힘듭니다. 거기다 보통 아이가 5살이상이 되었다면 부모들은 들어가지 않습니다. 앉아서 아이가 노는 것을 구경해야 하므로 돗자리를 챙겨가세요. 마실 물도 추천합니다. 

 

부천 물놀이터 장단점 및 위치

물놀이터마다 구조나 규모가 다릅니다. 저희는 할머니네집과 가까워서 소사대공원 물놀이터를 가곤했는데요. 소사대공원 물놀이터는 중앙공원에 비하면 사람이 적은 편이고 나무가 많아 햇볕을 조금 가려줍니다. 중앙공원은 훨씬 넓지만 그만큼 사람도 많고, 땡볕입니다. 해를 가려줄 것이 없습니다. 원미쪽에는 미끄럼틀이 있는 물놀이터가 있었습니다. 한 곳을 다니기보다는 여러곳을 다니며 아이의 취향을 저격할 물놀이터를 찾는 것도 추천합니다. 물놀이터는 중앙공원, 도당공원, 소사대공원, 오정대공원, 수주공원, 원미공원, 남부수자원생태공원(옥길) 에 있습니다. 지도는 소사대공원물놀이터를 첨부합니다. 

 

 줄서서 입장하는 물놀이터, 지켜야할 공공예절

물놀이터는 주말 오전10시에 맞춰서 가도 줄을 서서 입장합니다. 무료인데 수질도 좋고 관리가 잘되어 많은 사람들이 찾기때문입니다. 물놀이터 내부에는 간이 탈의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여성탈의실과 남성탈의실로 나눠져있습니다. 가족단위로 방문을 해도 엄마와 아빠가 각각 아이들을 데리고 들어가 입히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간혹 남성탈의실에 온가족이 들어가 문을 닫고 문을 열어주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른사람을 배려하지 않는 몰상식한 행위입니다. 물놀이터에는 대부분 가족이 방문합니다. 누구나 가족이 방문하지만 다들 따로 들어갑니다. 일부 사람들 때문에 눈쌀을 찌푸리지 않도록 공공예절을 잘 지킵시다. 먹을 것을 챙겨왔다면 쓰레기는 당연히 집으로 가져가야 합니다. 깨끗한 물놀이터를 이용하기 위해 나부터 실천합시다.